대한중소병원협회(회장 백성길)는 오는 3월 8일(금) 오후 1시 30분부터 6시까지 서울성모병원 의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전국 중소병원 임직원을 대상으로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중소병원 종사자들의 교육 욕구를 충족하고, 업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주)이노솔루션과 공동으로 마련했다.
중병협은 협회 홈페이지(www.ksmha.or.kr)에 온라인 교육센터를 개설하고, 앞으로 회원 교육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강에서는 중소병원의 인력관리 방안(이영신 프라임코어 대표), 의료기관 세무조사에 대한 대비(송경학 열림회계법인 대표세무사), 퇴직연금제도의 이해와 운영사례(조선희 우리은행 과장), 그리고 보바스기념병원의 글로벌 경영전략(박성민 늘푸른의료재단 이사장)과 의료분쟁사례와 대응방안(안창욱 메디컬타임즈 부장) 등의 강좌를 마련, 중소병원 중간관리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백성길 회장은 “중소병원의 경쟁력은 인적자원의 질 향상을 통해 대형병원에 뒤지지 않는 맨 파워를 극대화하고, 의원급 의료기관과의 상생에서 나온다”고 강조했다.
또 “정기적인 특강과 학술세미나를 지속적으로 열어 중소병원의 참여를 확대하고 관심을 더욱 크게 하는데 중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 등록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또 협회 홈페이지 온라인 교육센터는 고용노동부 온라인 환급교육과정으로 진행되며, 개별 병원에 맞는 교육과정을 맞춤형으로 구성, 직원들의 니즈(Needs)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선정해 중점 학습 형태로 운영된다.
특히, 고용노동부의 교육비 환급 절차도 대행해 중소병원의 부가적인 행정업무도 해소해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