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료기관평가인증원(원장 오태윤, 이하 인증원)은 8월 28일(목) 오후 2시, 경기도의료원(원장 이필수) 2층 정신건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의료기관 인증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방의료원의 의료 질 향상과 인증 획득을 지원하고, 인증원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차원에서 의미를 더했다.
오태윤 인증원장이 직접 ‘의료기관 인증제도의 변화와 혁신’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이어 사업관리팀 신민경 팀장이 ▲의료기관 인증의 이해와 준비 ▲다빈도 미흡 인증기준 등에 대해 강의했다.
이번 교육에는 경기도의료원 본부 및 산하 6개 의료원의 책임자와 실무자 등 총 35명이 참석했다. 강의 이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각 의료원의 상황에 맞춘 인증 준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오태윤 인증원장은 “의료기관 인증은 의료기관의 현재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미래에 대한 투자”라며, “이번 교육이 지방의료원의 실질적인 의료 질 향상과 인증 획득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필수 경기도의료원장은 “이번 교육이 여건이 열악한 지방의료원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를 시작으로 경기도 산하 모든 의료원이 인증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은 앞으로도 인증 획득이 필요한 지역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방문 교육 등 맞춤형 지원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