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장종호)은 아름다운가게(이사장 이해동)와 공동으로 27일, ‘심평원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서초동 본원 앞마당 및 수원지원(아름다운 가게 이매점)에서 이루어지며, 나눔을 통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단체를 돕는다는 취지.
이번 행사는 모든 임직원이 ‘나눔과 순환, 봉사’정신을 몸으로 실천해 국민의 건강을 위하는 공공기관으로서 봉사, 공헌활동을 솔선하기 위해 개최하는 것으로서, 심평원 임ㆍ직원이 기증한 의류와 신발, 도서, 생필품 등 1만1000여 물품이 판매된다.
심평원은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지난 5월 21일부터 매주 수요일을 ‘물품기증의 날’로 정해 수집활동을 하여 총 1만1000여점에 달하는 물품을 모집했다.
모든 임ㆍ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물품 기증에 동참했고 1000점 이상을 기증하는 직원도 있었다.
‘심평원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행사는 27일 본원 앞마당과 아름다운 가게 이매점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특히 본원에서 개최되는 행사는 기증왕 직원과 최다 기증 부서의 수상식이 있으며 심평원 임원 및 홍보대사(탤런트 조재현)가 기증한 애장품 자선 경매도 열릴 예정이다 .
또한 이날 행사는 기증 물품의 판매 이외에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놀이마당과 팥빙수 판매 등 다양한 행사 이벤트를 진행하며, 심평원 샘물봉사단원 등 직원 40여명이 일일 자원 봉사자로 참여하여 직접 물품을 판매한다.
심평원은 2006년 5월부터 아름다운가게 측과 ‘나눔과 순환을 위한 아름다운 약속’의 협약을 체결하고 연 2회 나눔마당 행사에 참여하고 있으며 당일 판매수익금 전액은 ‘아름다운 가게’에 기증하여 환경기금 및 어려운 이웃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