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은 30일 KOTRA(사장 홍기화)와 국내 보건산업체의 해외 인허가 획득 지원 등 해외진출 촉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로써 양 기관은 해외 인허가 획득 지원, 해외 시장정보 공유, KOTRA 무역관에 해외주재원 파견 등 상호협력을 본격 추진해나간다.
이번 협약식에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김진수 전략개발본부장, 장경원 해외사업센터장과 KOTRA 홍기화 사장, 황민하 전략마케팅본부장 및 양 기관의 실무책임자 등이 참석, 보건의료산업의 해외마케팅 시너지 창출에 합의했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보건산업진흥원은 보건복지가족부가 후원하는 ‘의약품 등 수출지원센터’의 해외주재원을 KOTRA의 뉴욕, 북경, 싱가포르 무역관에 파견하게 된다.
이에 따라 보건산업의 해외진출 및 수출확대를 위한 정부차원의 지원이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 기관은 또한 해외기술협력사업 개발 및 추진 등의 분야에서도 상호협력하는 등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게 됐다. 협약식에서는 ‘의료산업 해외마케팅 지원센터’의 현판 제막식도 포함되어 진행됐다.
보건산업진흥원 김진수 전략개발본부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보건의료산업의 해외마케팅 지원이 보다 효율적으로 추진되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