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비트컴퓨터(www.bit.kr 대표이사 조현정, 전진옥)와 주식회사 인성정보(www.insunginfo.co.kr 대표이사 원종윤)는 23일 비트컴퓨터에서 ‘U-헬스케어사업 전반에 관한 포괄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U -헬스케어 사업에 대해 양사의 헬스케어 솔루션과 서비스, 컨텐츠를 통합 내지 조합함으로써 헬스케어 시장수요에 적합한 상품을 개발하도록 노력하는데 목적이 있다.
특히 헬스케어 사업에서 각 사의 비교우위가 되는 사업인 원격진료 서비스 분야(비트컴퓨터)와 하이케어 서비스 분야(인성정보)에 대해서는 상호간에 적극적인 기술지원과 영업활동에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한 U -헬스케어사업 분야인 U-CITY내 헬스케어사업, 홈네트워크 연동 헬스케어사업, 공공/민간 의료기관, 모바일 방문ㆍ가정 간호사업 등에서도 새로운 솔루션을 개발하고, 적용분야에 있어 협력범위를 광범위하게 넓혀 나가기로 했다.
양사는 이미 한국정보사회진흥원(NIA)의 복지정보통신 인프라사업으로 진행되는 충청남도의 ‘도시 및 농어촌 복합형 U-헬스케어 시스템 구축사업’에 최근 함께 참여해 수주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원종윤 인성정보 사장은 “이번 MOU 체결로 양사가 U-헬스케어 사업에 관한 정보 및 실무를 공유하여 상호협력이 가능한 사업분야의 발전을 모색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양사의 공조로 U-헬스케어 시장에서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진옥 비트컴퓨터 사장도 “이번 협약은 U-헬스케어 분야의 가장 선두를 달리고 있는 리딩 기업간에 포괄적이고 긴밀한 협력 관계 구축이라는 점에 그 의미가 크다.”고 말하고 “국내 사업 협력, 새로운 시장의 공동 개척 등 경쟁력을 높이고 시장을 선도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