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텍㈜(대표 김종원·김정현)의 엔디야그(Nd:YAG, Neodymium-doped Yttrium Aluminum Garnet) 레이저 제품군이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서 세계일류상품으로 승격됐다.
세계일류상품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공동 주관하는 제도로, 국내 제품 중 세계 시장 점유율이 높거나 성장 잠재력이 큰 상품을 선정해 글로벌 경쟁력을 인증하고 수출 확대를 지원한다. 원텍은 지난해 올리지오(Oligio)에 이어 엔디야그 레이저 제품군까지 세계일류상품으로 승격됐다.
엔디야그 레이저는 1064nm 파장대로 깊은 피부층까지 도달해 다양한 피부 시술에 활용되는 의료용 레이저 기술이다. 이번 승격으로 원텍은 해당 분야 기술 리더십을 공식 인정받았다.
원텍은 오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엔디야그 레이저 기술을 적용한 코스젯(Cosjet) 시리즈, 파스텔(Pastelle), 파스텔 프로(Pastelle Pro), 브이 레이저(V-Laser), 피코케어(Picocare), 피코앤디(Picoandy), 피코케어 마제스티(Picocare Majesty) 등 다양한 제품군을 발전시켜왔다. 해당 제품군은 안정적인 출력 제어와 뛰어난 빔 품질을 기반으로 깊이 있는 조직 투과력과 혈관 타깃 안정성을 확보해, 정밀하고 일관된 에너지 전달을 통해 높은 시술 효과와 안전성을 구현한다.
원텍 관계자는 “차세대에서 세계일류상품으로 승격된 것은 지속적인 기술 혁신의 결과”라며, “주요국 인증 취득과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는 한편, R&D 투자 강화로 차세대 제품 개발을 가속화해 의료기기 분야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원텍의 수출 비중은 전체 매출의 60% 이상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미국 FDA, 유럽 CE, 태국 Thai FDA 등 주요 국제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일본, 태국에 현지 법인을 운영하며 80여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