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제1차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 신청자를 공개 모집한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은 2월 19일부터 3월 4일까지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는 안전하고 우수한 의료기술이 의료현장에 조기에 진입해 사용될 수 있도록, 의료기기 개발기업·의료기관·연구기관 등을 대상으로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 무료로 제공하는 전주기 맞춤형 자문 서비스이다.
지원 우선 대상은 ▲개발단계의 국내 유망 의료기술 ▲공익적·사회적 가치가 있는 의료기술 ▲혁신·첨단 의료기술 등이며, 분기별 15개 기술 내외로 선정해 최대 6개월 동안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의료기술평가를 받고자 하는 기업·기관 또는 의료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 대상 통보는 3월 18일에 신청인에게 개별 통지되고. 자문 일정은 신청인과의 협의를 통해 확정할 예정이다.
길라잡이 서비스 대상으로 선정되면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 제공하는 ▲신의료기술평가 종합 자문 ▲문헌검색 지원 서비스(교육, 문헌검색 대행) ▲기타 자문(임상시험계획서 작성 방법 교육 등)을 활용할 수 있으며, 신의료기술평가위원회 산하에 설치된 의료전문가 인력풀을 활용한 임상시험계획서 자문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작년 하반기에 길라잡이 서비스 고도화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연구자 임상연구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서비스 과정·결과 등의 종합의견이 수록된 ‘길라잡이 서비스 종합 진단서 제공’서비스를 시범 운영했다. 신청인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던 만큼, 두 서비스를 올해 상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